으로 시작하는 세 글자의 단어: 76개

한 글자:1개 두 글자:102개 🌹세 글자: 76개 네 글자:111개 다섯 글자:33개 여섯 글자 이상:29개 모든 글자:352개

  • 겡이 : (1)‘으름’의 방언
  • 경각 : (1)조선 시대에 둔, 도서를 보관하던 전각(殿閣). 성종 6년(1475)에 성균관 안에 지었는데, 중종 9년(1514)에 불에 타 인조 4년(1626)에 다시 지었다.
  • 경감 : (1)남의 인격, 사상, 행위 따위를 받들어 공경하는 마음.
  • 경법 : (1)높임법의 하나. 용언의 어간에 높임의 선어말 어미 ‘-시-’를 붙여 문장의 주체를 높여 표현한다. ‘아버지께서 씨를 뿌리십니다.’, ‘어머니는 지혜로운 분이십니다.’ 따위이다.
  • 경심 : (1)남의 인격, 사상, 행위 따위를 받들어 공경하는 마음.
  • 경어 : (1)사람이나 사물을 높여서 이르는 말. ‘아버님’, ‘선생님’ 따위의 직접 높임말, ‘진지’, ‘따님’, ‘아드님’ 따위의 간접 높임말, ‘뵙다’, ‘여쭙다’, ‘드리다’ 따위의 객체 높임말이 있다.
  • 경토 : (1)화자가 주체의 행동이나 상태의 높임을 나타내 주는 선어말 어미. ‘-시-’ 따위이다.
  • 곙이 : (1)‘으름’의 방언
  • 구고 : (1)‘시부모’를 높여 이르는 말.
  • 귀성 : (1)높고 귀한 성질이나 성품.
  • 내다 : (1)‘흉내질하다’의 방언
  • 대법 : (1)남을 높여서 말하는 법. 문장의 주체를 높이는 주체 높임, 말을 듣는 상대편을 높이는 상대 높임법이 있다.
  • 대어 : (1)사람이나 사물을 높여서 이르는 말. ‘아버님’, ‘선생님’ 따위의 직접 높임말, ‘진지’, ‘따님’, ‘아드님’ 따위의 간접 높임말, ‘뵙다’, ‘여쭙다’, ‘드리다’ 따위의 객체 높임말이 있다.
  • 대인 : (1)남의 아버지를 높여 이르는 말.
  • 댓말 : (1)사람이나 사물을 높여서 이르는 말. ‘아버님’, ‘선생님’ 따위의 직접 높임말, ‘진지’, ‘따님’, ‘아드님’ 따위의 간접 높임말, ‘뵙다’, ‘여쭙다’, ‘드리다’ 따위의 객체 높임말이 있다.
  • 둥이 : (1)‘잔허리’의 방언
  • 라인 : (1)아이스하키에서, 링크를 세 구역으로 나누는 두 개의 푸른 선.
  • 렌즈 : (1)많은 영역으로 분할되어 있는 렌즈 면에서 이웃하는 영역 사이에 레벨이 정해져 있는 전파 렌즈.
  • 립성 : (1)국가, 제도, 단체, 학설 따위가 그 위치를 지키며 존재하는 성질.
  • 마게 : (1)에도 시대에 유행한 일본 상투. 이마에서 정수리까지의 머리는 밀고 옆머리와 뒷머리를 길러서 상투를 틀었다.
  • 멜팅 : (1)불순물이 포함된 물질에서 순수한 단결정을 정제하는 방법의 하나. 결정체의 일부만 녹여서 녹은 부분을 옮길 때, 불순물이 함께 끝부분으로 밀려나는 작용을 이용한다.
  • 문장 : (1)고을의 원이 존문하겠다는 뜻을 적어 보내던 편지.
  • 방식 : (1)넓은 지역을 세포상으로 미세하게 분할한 후 각각에 기지국을 설치하여 주파수를 유효하게 이용하는 무선 통신 방식. 휴대 전화 및 자동차 전화에서 쓰이고 있다.
  • 백모 : (1)남의 큰어머니를 높여 이르는 말.
  • 부인 : (1)‘부인’의 높임말.
  • 비법 : (1)높임법의 하나. 일정한 종결 어미를 선택함으로써 상대편을 높여 표현한다. ‘해라체’, ‘하게체’, ‘하오체’, ‘하십시오체’, ‘해체’, ‘해요체’ 따위가 있다.
  • 비속 : (1)존속과 비속을 아울러 이르는 말.
  • 비트 : (1)숫자를 이진 부호로 밀도 높게 표현할 때 사용되는 상위 네 개의 비트. 왼쪽의 두 비트는 알파벳이나 특수 문자를 나타내기 위하여 숫자 비트와 관련지어 쓰일 수 있다.
  • 서답 : (1)‘개짐’의 방언
  • 성왕 : (1)북두칠성을 신격화한 보살. 국토를 지켜 주고 빈궁을 구제하며 모든 소원을 성취하여 준다. 그 형상은 일정하지 않으나 보살 형상과 구름 속에 용을 한 천녀형(天女形)이 있다.
  • 속선 : (1)사라지지 않고 남아 있는 스펙트럼선. 원소에 의해 나타나는 스펙트럼선이 농도 감소 시에도 사라지지 않고 지속적으로 남아 있는 것을 이른다.
  • 속성 : (1)어떤 대상이 그대로 있거나 어떤 현상이 계속되는 성질.
  • 속친 : (1)부모 또는 그와 같은 항렬 이상에 속하는 친족.
  • 숙모 : (1)남의 작은어머니를 높여 이르는 말.
  • 스리 : (1)존 1, 존 2 거리 계전기가 작동하지 않는 범위의 보호 구간과 이들 계전기의 오부작동(誤不作動) 시 후비 보호가 되는 구간. 일반적으로 보호 구간의 22.5%까지이며 시간 협조로 약 100%의 지연 작동을 한다.
  • 스쿨 : (1)성(性) 구매 초범 남성이 기소 유예를 조건으로 하루에 8시간 동안 재범 방지 교육을 받는 프로그램.
  • 승법 : (1)천태종과 진언종의 수법(修法) 가운데 하나. 존승불정을 본존으로 하고, 존승다라니를 외면서 온갖 번뇌가 없어지기를 기원한다.
  • 시간 : (1)나이가 많은 사람과 나이가 적은 사람과의 사이. 주로 20세 정도의 차이가 있을 때에 쓴다.
  • 안건 : (1)없애지 아니하고 보존하여 둠. 또는 그런 문건이나 안건.
  • 엄사 : (1)인간으로서 지녀야 할 최소한의 품위를 지키면서 죽을 수 있게 하는 행위. 또는 그런 견해. 의사는 환자의 동의 없이 원칙적으로 치료 행위를 할 수 없다는 것으로, 소극적 안락사라고도 한다. 칼렌 앤 퀸런의 치료 중단을 요구한 부모의 주장을 인정한 재판에서 생겨난 말이다.
  • 엄성 : (1)감히 범할 수 없는 높고 엄숙한 성질.
  • 엄왕 : (1)‘필리프 이세’의 다른 이름.
  • 엄히 : (1)인물이나 지위 따위가 감히 범할 수 없을 정도로 높고 엄숙하게.
  • 재감 : (1)사람, 사물, 느낌 따위가 실제로 있다고 생각하는 느낌.
  • 재권 : (1)존재할 수 있는 권리. 또는 생존할 수 있는 권리.
  • 재도 : (1)각 원소에 대한 원자 번호는 같으나 질량수가 서로 다른 원소별 존재량.
  • 재론 : (1)존재 또는 존재의 근본적ㆍ보편적인 모든 규정을 연구하는 학문.
  • 재물 : (1)실제로 있는 것.
  • 재비 : (1)각 원소에 함유된 동위 원소의 비율을 표시한 값. 원소별로 각각의 동위 원소에 대한 원자 수의 비를 퍼센트로 나타낸다.
  • 재사 : (1)존재의 뜻을 나타내는 품사. 현행 학교 문법에서는 이를 독립된 품사로 인정하지 않고 동사나 형용사에 분속하고 있다. 예를 들어, ‘있다’는 존재의 뜻을 나타낼 때에는 동사에, 소유의 뜻을 나타낼 때에는 형용사에 분속한다. ‘없다’, ‘계시다’ 따위가 있다.
  • 재설 : (1)현실에 실제로 있다는 견해나 주장.
  • 재성 : (1)존재하는 특성.
  • 재외 : (1)존재, 비존재의 규정 밖에 있는 것. 마이농이 정신 작용의 대상이 되는 것의 본질(本質)을 연구하는 대상론(對象論)에서 쓴 용어이다.
  • 재적 : (1)존재론에 관한. 또는 그런 것.
  • 재학 : (1)존재 또는 존재의 근본적ㆍ보편적인 모든 규정을 연구하는 학문.
  • 전집 : (1)중국 후오대(後五代)의 사(詞)를 모은 선집(選集). 후오대의 사인(詞人) 38가(家) 290수를 수록하였다. ≪화간집(花間集)≫과 함께 후오대 사집(詞集)의 쌍벽을 이룬다. 2권.
  • 절히 : (1)알맞게 절제하는 데가 있게. (2)씀씀이를 알맞게 아끼는 데가 있게.
  • 정제 : (1)반도체 제조 과정에서 잉곳의 불순물 농도를 완화시키는 일. 고체층의 용융 영역을 한쪽부터 조금씩 녹이면서 반대쪽으로 옮기면, 새로 녹는 부분에는 불순물이 나오고 다시 굳는 부분에는 순수한 물질이 모인다. 이 과정을 여러 번 실시하여 불순물이 모인 곳을 제거한다.
  • 조리 : (1)잘 타이르듯이 조리 있고 친절하게.
  • 족산 : (1)인도 중부의 마가다 왕국 가야성(伽倻城) 동남쪽에 있는 산. 마하가섭이 입적한 곳으로, 세 봉우리가 나란히 솟아 마치 닭의 발과 같아서 지어진 이름이다.
  • 존히 : (1)천을 짠 실의 가락 따위가 잘고 곱게. (2)‘곰곰이’의 방언
  • 좁다 : (1)성이 차거나 마음에 맞아 시원하다.
  • 주록 : (1)조선 후기에 강릉의 의병장인 민용호가 의병 활동에 대하여 쓴 책. 상권은 을미사변 직후 의병을 일으켰을 때부터 1896년 2월까지의 일을, 하권은 1896년 3월부터 같은 해 11월 의병 해산 후 중국 망명 시기까지의 내용을 수록하고 있다.
  • 중감 : (1)높여 귀중하게 대하는 마음.
  • 중시 : (1)높이어 귀중하게 여김.
  • 중심 : (1)높이어 귀중하게 대하는 마음.
  • 중히 : (1)높고 귀하게.
  • 치론 : (1)제도나 설비 따위를 없애지 않고 그대로 두어야 한다는 견해나 주장.
  • 칭어 : (1)사람이나 사물을 높여서 이르는 말. ‘아버님’, ‘선생님’ 따위의 직접 높임말, ‘진지’, ‘따님’, ‘아드님’ 따위의 간접 높임말, ‘뵙다’, ‘여쭙다’, ‘드리다’ 따위의 객체 높임말이 있다.
  • 파일 : (1)특정 인터넷 도메인 네임 공간의 한 부분을 설명하는 데이터가 포함된 파일.
  • 패닉 : (1)농구에서, 공격 팀이 수비 팀의 지역 방어를 쉽게 깨지 못하여 당황하거나 혼란에 빠진 상황.
  • 펀치 : (1)12열로 된 천공 카드의 위쪽 3열 가운데에서 1단에 천공되는 구멍.
  • 필 댐 : (1)토질의 재료에 따라 축조한 필 댐 중의 하나. 상류면에서 하류면까지 몇 개의 구간으로 쌓아 올리는 필댐이다.
  • 형식 : (1)십진수를 이진수로 코드화한 양식. 하나의 십진수를 4비트의 존 비트와 4비트의 디지트 비트로 표현한다.
  • 혜음 : (1)팔음(八音)의 하나. 덕망이 높아 듣는 자의 지혜를 밝게 하는 부처의 음성이다.
  • 다 : (1)‘공경하다’의 옛말. (2)‘존귀하다’의 옛말.

초성이 같은 단어들

(총 104개) : 자, 작, 잔, 잘, 잙, 잠, 잡, 잣, 장, 잩, 잫, 재, 잭, 잰, 잴, 잼, 잽, 쟁, 쟈, 쟉, 쟐, 쟛, 쟤, 저, 적, 전, 젇, 절, 젉, 점, 접, 젓, 정, 젖, 젙, 제, 젠, 젤, 젬, 젯, 젱, 져, 젹, 젼, 졈, 졍, 졎, 조, 족, 존, 졸, 좀, 좁, 좃, 종, 좆, 좋, 좌, 좍, 좔, 좕, 좨, 좩, 좬, 죄, 죈, 죠, 주, 죽, 준, 줄, 줅, 줌, 중, 줴, 줸, 쥐, 쥔, 쥠, 쥥, 쥬, 쥭, 즈, 즉, 즌, 즐, 즑, 즘, 즙, 즛, 증, 지, 직, 진, 짇, 질, 짉, 짐, 집, 짓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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존으로 끝나는 단어 (346개) : 윌슨 존, 데드 존, 생태 보존, 중립 존, 정액 보존, 니트로푸라존, 마약 의존, 셀레노존, 문맥 의존, 흰아마존, 공의존, 대원 본존, 다이싸이존, 각운동량 보존, 유존, 대각세존, 덕륭망존, 두세존, 복합 물질 의존, 당폐지존, 수명 기준 보존, 원시 천존, 메톨라존, 라이존, 인존, 평화적 공존, 무상존, 리틀 윌리 존, 동약존, 완존 ...
존으로 끝나는 단어는 346개 입니다. 그리고 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존으로 시작하는 세 글자 단어는 76개 입니다.

🦉 이런 동물 속담도 있었네?